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전문건설공제조합 인터넷업무서비스는 건설업 종사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서비스입니다. 이 서비스는 건설업 종사자들이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.

 

주요 기능으로는 공제 계약 관리, 보증서 발급, 공제금 청구 등이 있습니다. 이 서비스는 전문건설공제조합의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며, 회원들은 인터넷을 통해 업무 관련 정보를 얻고, 신청하고, 처리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건설 관련 업무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전문건설공제조합 인터넷업무서비스

전문건설공제조합 인터넷업무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1. 공제계약 관리: 회원들은 자신의 공제계약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
  2. 보증서 발급: 필요한 보증서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  3. 공제금 청구: 공제금을 온라인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4. 전자적대금지급시스템 이용 시 보증수수료 할인: 하도급대금을 전자적대금지급시스템을 이용하여 지급하는 경우 보증수수료 할인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5. 법률지원센터 운영: 조합원의 건설업 영위와 관련된 법률적 고충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자 외부 법률전문가와 연계하여 법률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6. 정기 신용평가: 건설공제조합의 정기 신용평가를 실시하며, 유효기간 경과 전에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
이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, 전문건설공제조합 인터넷업무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홈페이지 바로가기

보증서 발급 방법

전문건설공제조합 인터넷업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보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
  1. 전문건설공제조합 접속 및 로그인: 전문건설공제조합 인터넷창구에 접속하여 '공동인증서 로그인'을 클릭한 후 범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.
  2. 메뉴에서 '보증 > 보증서신청' 선택: 로그인 한 후 메인 메뉴에서 '보증 > 보증서신청'을 클릭합니다.
  3. 신청 정보 입력: 보증 종류, 신청구분, 전자보증 등을 선택합니다.
  4. 계약서 정보 입력: 각 항목의 정보를 입력한 후 [다음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5. 보증서 정보 선택: 보증서 정보에서 공동도급구분 선택하고, 공사지역 (공사현장) 선택한 후 [다음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6. 기타정보 선택: 결제방식, 국세완납증명서 제출방식 등을 선택한 후 [입력완료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7. 보증신청정보 조회 및 보증신청: 보증신청정보 조회 화면에서 하자보증정보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. 파일첨부하기에서 공사계약서 파일을 첨부한 후 이상 없으면 [보증신청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8. 보증서처리내역에서 인증서 첨부: 보증신청을 하면 전문건설공제조합에서 '심사'를 합니다. 심사가 완료되어 승인이 나면 카톡으로 승인 메시지가 전달되어 옵니다. 카톡이 오면 상위 메뉴 [보증 > 보증서처리내역]에서 인증서 첨부 체크한 후 클릭합니다.
  9. 수수료 결제: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수수료를 결제합니다.
  10. 보증서 출력: 전자보증으로 전송일 경우에는 따로 출력이 필요 없습니다. 말그대로 전자로 전송됩니다.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5/03   »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 29
30 31
글 보관함